jQuery의 재밋는 플러그인 몇가지를 소개 합니다.

본 포스팅은 10 New jQuery Plugins You Have to Know 글을 참고 하였습니다.

jQuery의 다양한 plugin 중에서 몇 가지 재미난 플로그인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가 참고한 문서에는 10가지의 플러그인이 소개 되어있는데, 제 맘에 드는 몇 가지 플로그인만 간추려봤어요^^;

1) Reel Effect

마우스의 휠을 굴리거나 드래그해서 화면을 회전시키는 플러그인입니다. 쇼핑몰 등에서 상품을 360도 회전시키며 확인 시켜줄 때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혹은 스트릿뷰나 파노라마 사진처럼 동서남북 풍경사진을 빙글빙글 돌려가며 보여주고자 할 때 좋을것 같아요 :)

2) BubbleUP Button

Demonstration

맥북 사용자들이라면 익숙한 효과인데요, 작은 아이콘 위로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아이콘이 크게 확대 되는 효과를 표현 했습니다. 최근의 SNS 사이트들이 널으나면서 게시물 하단에 “이 게시물을 트위터로 보내기”, “내 블로그에 게시물 담기” 등의 버튼들이 번잡하게 많이 늘어났는데요, 그런 경우에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Quicksand

아이콘이 정렬되는 효과를 굉장히 깔끔하게 잘 표현한 Quicksand 플러그인 입니다. 데모 페이지에서 filter, sort 버튼을 눌러보면 애니메이션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깔끔하게 정리되는 모습이 정말 감동적이네요.!

모든 jQuery plugin들과 마찬가지로 MIT & GPL license 이므로 자유롭게 가져다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들입니다. 그 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플러그인들이 존재 하는데, 자신의 입맛에 맞는 플러그인을 찾아내서 사용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이 새삼 머리속에 와닿네요 :)

어쩌다보니 하루에 두 개의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 다음번에는 더 좋고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